충남교육청, AI 정보교육 수업나눔 한마당 개최

주제별 AI·SW교육 공개수업 통해 수업 방식 나눔의 장 마련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충청남도교육청사전경(사진=충청남도교육청)



[PEDIEN] 충남교육청은 7월 23일 아산 이순신고등학교에서 ‘2024 AI정보교육 수업나눔 한마당’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마음을 움직이는 수업-인공지능 거인의 어깨에 올라서’라는 주제로 AI·SW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삶의 주체로 성장할 수 있는 수업을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충남교육청 AI정보교육 이끎학교 53교와 초·중·고등학교 교사 180명이 참여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송길영 빅데이터과학자의 기조강연 ‘빅데이터로 보는 인공지능교육의 방향’ △초·중·고등학교 교사 6명의 주제별 AI·SW교육 공개수업 △모두함께 수업나누기 등이 진행됐다.

특히 교사 6명이 진행한 주제별 공개수업 △인공지능으로 푸른 지구 지키기 △AI assistant와 함께 떠나는 세계 여행 △인공지능 딜레마 토론 △AI교육에서 추상화는 어떻게 다를까? △AI·SW로 더 나은 세상 만들기 수업 △정보와 인공지능 융합수업은 어떻게? 등이 소개되어 큰 관심을 끌었다.

행사에 참여한 한 교사는 “이번 수업나눔 한마당은 교사들의 의견을 반영한 수업 나눔의 장이었다.

일방적 전달이 아닌 서로의 수업 방식을 공유하고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나누는 방식이 매우 유익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지철 교육감은 “2022 개정교육과정에 맞춰 충남의 인공지능·소프트웨어교육이 한단계 발전하고 깊이 있는 수업을 도전하는 선생님들을 응원하는 뜻깊은 행사였다”고 말했다.

정치일반

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