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양주시가 경기도, 경기도일자리재단과 공동으로 ‘2040+5070 일자리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박람회는 20대부터 7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맞춤형 취업 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에서 열린 행사에는 20여 개의 기업이 참여하여 현장 면접과 채용 상담을 진행했다.
특히 ㈜카스, 금성침대 등 지역 내 우수 기업들이 참여하여 구직자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양주고용센터, 양주시청년센터를 포함한 11개의 유관기관은 다양한 일자리 정책 정보를 제공하며 구직 활동을 지원했다.
박람회에서는 이력서 사진 촬영, 면접 메이크업, 지문 인적성 검사, 퍼스널 컬러 진단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진행됐다. 구직자들은 이러한 프로그램을 통해 취업 역량을 강화하는 기회를 가졌다.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한 황인 강사의 특별 강연도 진행됐다. 그는 ‘내일을 바꾸는 취업전략’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쳐 참가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했다.
양주시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가 지역 고용 활성화와 경제 활력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했다. 또한 취업을 희망하는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에 감사를 표했다.
이번 박람회는 사전 등록 없이 무료로 진행되었으며, 자세한 사항은 양주시일자리센터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