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서울 중구가 2025년 하반기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하며 주민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기다린다.
이번 공모전은 중구민은 물론 중구에서 생활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함께 만들어가는 도시, 중구'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공모 분야는 다양하다. 통·반장, 직능단체, AI를 활용한 주민 소통 활성화 방안, 구도심의 특색을 살린 도시 환경 및 경관 개선 아이디어, 생활 속 탄소 중립 및 재활용 실천 방안 등이 포함된다.
또한 1인 가구, 어르신, 취약 계층을 위한 안전한 동네 조성, 중구의 정체성을 반영한 동네 축제 및 관광 활성화 방안, 기타 지역 문제 해결 아이디어 등도 공모 대상이다.
참여 희망자는 제시된 분야 중 하나를 선택하여 A4 용지 1장 이상 분량(900자 이상)의 제안서를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접수는 온통중구 홈페이지 또는 이메일을 통해 가능하다.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 2명에게는 각 50만원, 우수상 3명에게는 각 30만원, 노력상 3명에게는 각 1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참가자 중 20명을 추첨하여 5천원 상당의 기프티콘도 증정한다.
중구는 지난 상반기 공모전을 통해 접수된 아이디어 중 '폐현수막을 활용한 작품 만들기' 제안을 실제 구정에 반영하여 추진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주민들의 작은 아이디어가 더 나은 중구를 만드는 원동력”이라며 “주민들의 다양한 아이디어에 귀 기울여 살기 좋은 중구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