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청년 창업자 위한 세무 설명회 개최

세금 고민 해결부터 절세 전략까지…성공적인 창업 지원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청년세무설명회 포스터 (서초구 제공)



[PEDIEN] 서초구가 청년 창업자들의 세무 관련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나섭니다.

오는 25일 저녁 7시, 서초청년센터에서 '청년 창업자를 위한 세금 교실'이라는 주제로 세무 설명회가 열립니다.

이번 설명회는 창업 초기 세무 지식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부가가치세 신고 요령, 종합소득세 절세 전략, 세금 공제 및 감면 제도 등 청년 창업자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핵심 세무 지식을 다룹니다.

이론 교육뿐만 아니라 실제 창업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사례를 중심으로 실무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한국금융연수원 최우수 강사로 선정된 세무사가 직접 강사로 나서 청년 창업자들이 궁금해하는 세금 신고 절차, 세제 혜택 활용법, 초기 자금 흐름 관리 노하우 등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강의 후에는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참가자들이 궁금증을 해소하고 맞춤형 해답을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청년 창업자 또는 예비 창업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서초구청 홈페이지 또는 서초청년센터를 통해 신청 가능한다.

서초구는 앞으로도 청년 창업자들을 위한 세무·경영 교육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한편 설명회에 앞서 21일에는 반포느티나무쉼터에서 '찾아가는 세무 상담'서비스도 진행된다.

사전 신청한 주민들을 대상으로 마을 세무사들이 1:1 상담을 통해 세금 관련 궁금증을 해결하고 맞춤형 해법을 제시할 예정이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이번 세무 설명회를 통해 창업 현장에서 필요한 필수 세무 지식을 얻어가길 바란다”며 “청년들의 창업 초기 불확실성을 줄이고 세금 문제로 좌절하지 않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