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꿈드림, 어르신들과 함께하는 따뜻한 어묵 나눔 봉사

학교 밖 청소년들, 직접 준비한 어묵으로 따뜻한 마음 전해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가평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따뜻한 어묵 나눔 봉사



[PEDIEN] 가평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이 10일 가평군노인복지관에서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특별한 봉사활동을 펼쳤다.

추운 겨울, 따뜻한 온정을 나누기 위해 '꿈틀2 맛있어묵'행사를 진행하며 훈훈함을 더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단순한 봉사를 넘어, 세대 간의 따뜻한 소통을 도모하고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에너지를 불어넣기 위해 기획됐다.

꿈드림은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겨울을 선물하고 청소년들에게는 나눔의 가치를 일깨워주는 의미있는 시간을 만들고자 했다.

이날 행사에서 가평군 꿈드림 소속 학교 밖 청소년들은 직접 정성껏 준비한 어묵을 어르신들에게 나누어 드렸다.

어묵을 함께 나누며 따뜻한 한 끼 식사를 제공하고 어르신들의 안부를 살피는 등 정겨운 시간을 가졌다.

봉사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어묵 나눔을 통해 자신감과 성취감을 얻었고 지역사회에 따뜻한 마음을 전달할 수 있어서 매우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봉사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은 긍정적인 자아를 형성하고 사회 구성원으로서의 책임감을 배우는 소중한 경험을 했다.

한편 가평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학업 복귀 지원, 직업 역량 강화, 심리·정서 상담, 자립 지원, 급식 지원 등을 통해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하고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