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해피빈 절주교실 15기 수료식 개최…건전한 음주 문화 조성 힘쓴다

음주 문제 겪는 시민과 가족 대상, 10주간의 맞춤형 절주 프로그램 운영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안산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해피빈 절주교실 수료식 개최



[PEDIEN] 안산시가 음주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을 위해 운영하는 '해피빈 절주교실' 15기 수료식을 지난 11일 개최했다.

안산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주관으로 열린 이번 절주교실은 참가자들이 건전한 음주 습관을 배우고 건강한 일상으로 복귀하도록 돕는 데 목적을 둔다.

2018년부터 시작된 해피빈 절주교실은 매년 상·하반기 선착순으로 참가자를 모집하며, 올해 15기 교실은 9월 2일부터 11월 11일까지 매주 화요일, 총 10회에 걸쳐 진행됐다. 8회 이상 참석한 참가자에게는 수료증이 수여됐다.

이번 절주교실에서는 전문 강사들이 '음주와 건강', '스트레스 대처', '나 이해하기', '가족 이해하기' 등 다양한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참가자들은 강의를 통해 자신의 음주 습관을 되돌아보고, 건강한 생활 습관을 형성하는 방법을 익혔다.

정사임 안산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장은 “해피빈 절주교실이 지역사회에 올바른 절주 문화를 확산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절주교실을 내실 있게 운영하여 시민들의 건강한 삶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안산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는 알코올 중독뿐 아니라 인터넷, 도박, 마약 등 다양한 중독 문제에 대한 상담과 예방 사업을 진행하며, 중독 없는 건강한 안산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