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안산시는 지난 11일 엠블던호텔에서 제2기 시민동행위원회 성과보고회를 열고 지난 1년간의 주요 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시민동행위원과 운영위원회 임원진 7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보고회는 ‘변화를 꿈꾸는 참된 동행’이라는 목표 아래 시민과 행정이 함께 만들어낸 실질적인 변화를 되짚어보고, 향후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제2기 시민동행위원회는 지난 1년간 정기회의를 포함해 총 14차례 회의를 개최하며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21건의 정책 의제를 발굴하고, 경제자유구역 시민 공감대 확산을 위한 대토론회를 개최하는 등 시민들의 목소리를 시정에 반영하기 위해 노력했다.
특히 온라인 시민참여 플랫폼 ‘동행이야기’를 적극 활용하여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주요 현안에 대한 시민 소통을 강화했다. 이는 민선 8기 제1호 공약인 시민참여 동행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송영안 공동위원장은 “시정 곳곳에서 시민의 목소리를 담아 변화를 이끌어주신 동행위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오늘 성과를 바탕으로 시민과 시정이 함께 성장하는 시민동행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동행위원들의 열정과 참여가 안산의 변화와 혁신을 이끄는 원동력”이라며 “경기경제자유구역 지정을 통해 마련된 성장 기회를 발판 삼아 기업이 투자하고 시민이 풍요로운 미래 안산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