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안산시가 어린이집 원장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2025년 어린이집 내비게이션 맞춤형 보육 컨설팅’ 정책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컨설팅은 어린이집 운영 전반에 걸친 어려움을 해소하고, 필요한 지침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올해 네 번째이자 마지막으로 실시된 이번 컨설팅은 어린이집 원장들의 높은 참여와 호응을 얻었다.
컨설팅 주요 내용은 어린이집 설치 및 운영, 아동 및 보육교직원 관리, 급식·위생·안전관리, CCTV 운영관리, 재무·회계 관리, 시정명령 및 행정처분 절차 등 어린이집 운영에 필요한 전반적인 규정을 다뤘다. 또한, 공공재정환수법 제도에 대한 교육도 함께 진행하여 어린이집 운영의 투명성을 높이는 데 기여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어린이집 원장은 “단순한 교육이 아닌, 현장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안산시 김영식 복지국장은 “앞으로도 현장 중심의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어린이집에 지속 가능한 보육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안산시는 이번 컨설팅을 통해 어린이집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고, 궁극적으로 아이들이 더욱 안전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보육 환경을 만들어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