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슈퍼성장위원회 임시회의 열어 시민 정책 아이디어 모색

시민 주도 정책 발굴 및 제안 역량 강화…춘천 '꿈꾸는 예술터' 벤치마킹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남양주시_제2기_슈퍼성장위원회_임시회의_개최 단체사진 (사진제공=남양주시)



[PEDIEN] 남양주시는 지난 12일 춘천시 꿈꾸는 예술터에서 제2기 슈퍼성장위원회 임시회의를 개최, 시민의 시각으로 정책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회의는 시민들의 의견을 시정에 반영하고 정책 제안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이인희 부위원장을 비롯한 위원들이 참석하여 열띤 토론을 벌였다.

회의에서는 정책 의제 발굴, 분과별 토론, 정책 제안 역량 강화 프로그램 등이 진행되었다. 특히 춘천시의 유휴공간 리모델링 성공 사례인 '꿈꾸는 예술터'를 방문, 문화 예술을 통한 지역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고 남양주시에 적용 가능한 아이디어를 공유했다.

위원들은 일상생활에서 느끼는 지역 현안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교환하며 시민 참여를 기반으로 한 정책 제안과 실질적인 발전 전략을 모색했다.

남양주시는 이번 임시회의를 시작으로 지역별 분과 운영을 강화하고 소규모 회의와 토론을 활성화하여 위원회 활동의 내실을 다질 계획이다. 또한, 위원들의 시정 참여 기회를 확대하여 시민들의 정책 참여 폭을 넓히고 행정과 시민 간의 소통을 강화할 방침이다.

주광덕 시장은 슈퍼성장위원회의 제안과 고민이 시 정책의 중심에 있다며, 위원회에서 제시된 다양한 의견들이 시정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슈퍼성장위원회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 지역 대표들로 구성되어 남양주시의 주요 정책에 대한 자문과 제안을 수행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