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성북구가 대학 진학과 사회 진출을 앞둔 고3 학생들을 위해 맞춤형 특강을 진행,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특강은 학생들이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경제·금융, 이미지 메이킹, 면접 스피치, 동기 부여 및 연애 지식 등 4가지 분야로 구성됐다. 총 9개 고등학교에서 1400여 명의 학생이 참여했다.
특강은 11월 18일부터 28일까지 총 16회에 걸쳐 진행됐다. 서경대학교 서기수 교수는 10대를 위한 경제·금융 강의를 통해 학생들이 주식과 부동산 투자에 대한 시각을 넓히도록 도왔다. 한 학생은 강의를 듣고 서경대학교 편입을 고려하게 되었다는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이미지 메이킹 및 면접 스피치 프로그램은 대입 및 취업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퍼스널 브랜딩, 자기소개서 작성, 면접 태도 개선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동기 부여 및 연애 지식 강의는 학업 스트레스로 지친 학생들이 편안하게 참여하며 공감대를 형성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학생들이 진로를 선택하는 중요한 시기에 실질적인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이번 특강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프로그램이 학생들에게 위로와 더불어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성북구는 학생들과 학교의 의견을 반영하여 특강 분야를 확대하고, 내년에는 더 많은 학교가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을 늘릴 계획이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