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수험생 위한 2026학년도 대입 정시 지원 본격화

정시 설명회 및 1:1 맞춤 상담으로 수험생 지원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구로구, 수험생을 위한 ‘2026학년도 대입 정시 지원 프로그램‘운영 (구로구 제공)



[PEDIEN] 구로구가 수능을 마친 수험생들의 성공적인 정시 지원을 위해 발 벗고 나선다. 2026학년도 대입 정시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수험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12월 16일 저녁 7시 구청 강당에서 '2026 구로구 대입 정시 설명회'가 열린다. 이 설명회는 관내 수험생과 학부모 15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EBS 대표 강사인 정제원 강사가 연사로 나선다.

설명회에서는 수능 총평과 함께 주요 대학의 정시 합격선 예측, 동일 점수대 대학 간 지원 시 유불리 분석 등 수험생들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정보들이 제공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구로학습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 받는다.

뿐만 아니라, 구로구는 12월 15일부터 26일까지 '일대일 개별 맞춤형 정시 상담'도 운영한다. 구로구에 거주하거나 관내 학교에 재학 중인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전·현직 진로 진학 교사들이 수험생의 수능 성적표와 학교생활기록부를 면밀히 분석하여 개인별 맞춤형 입시 전략을 제시한다.

상담은 구로학습지원센터에서 진행되며, 수험생 1인당 50분간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상담 신청 역시 구로학습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구로구청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수험생들이 입시 환경을 객관적으로 파악하고, 자신의 성적에 맞는 효과적인 정시 지원 전략을 수립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수험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정시 지원 프로그램은 수험생들이 복잡한 입시 환경 속에서 자신에게 맞는 최적의 전략을 세우고, 성공적인 대학 입시를 준비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