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연수구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가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주최 '2025년 학교 밖 청소년 지원사업 공모'에서 우수사례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학교 밖 청소년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한 모범 사례를 발굴하고, 전국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의 우수사례를 평가하여 결정됐다.
수상자인 장 모 양은 2022년부터 연수구 꿈드림 센터의 지원을 받아 심리적 불안을 극복하고 사회 진입과 상급학교 진학에 성공했다. 특히 청소년 시절에는 인천시 청소년단 활동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인식 개선과 센터 홍보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현재 장 양은 정규직으로 취업하여 자립적인 삶을 살고 있으며, 과거 무기력했던 모습에서 벗어나 긍정적인 변화를 이뤄낸 점이 높게 평가됐다. 장 양은 “꿈드림은 단순한 지원 기관이 아닌, 나를 회복시켜 준 '집'과 같은 존재”라고 소감을 밝혔다.
연수구 꿈드림은 이번 여성가족부 장관상 수상 외에도 인천시 학교 밖 청소년 지원사업 공모에서 우수사례 금상, 우수 종사자 부문 인천광역시장 표창을 받는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이은선 연수구 꿈드림 센터장은 “전국 단위 장관상 수상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며 “학교 밖 청소년들이 자신의 자리에서 열심히 살아가는 모습과 이들의 성장을 돕는 종사자들의 노고가 인정받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연수구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설립된 기관으로, 학습 지원, 동아리 활동, 문화 체험, 직업 체험, 캠프, 자립 훈련, 자격증 과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학교 밖 청소년을 지원하고 있다. 학교 밖 청소년 지원 관련 문의는 연수구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 가능하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