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민호 세종시장, 적극행정과 투자유치 성과에 직원 격려

규제 혁신 우수사례 선정 및 투자유치 1위 달성 기념, 세종 맛집 책자 홍보 지시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세종특별자치시 시청



[PEDIEN] 최민호 세종시장이 최근 적극행정과 투자유치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둔 것에 대해 직원들에게 감사를 표했다.

최 시장은 2일 간부회의에서 세종시의 적극행정 사례가 규제혁신 측면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으며, 전국 투자유치 부문에서 시 단위 지자체 중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행정안전부는 지난달 25일 지방규제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불합리한 농공단지 입주 규제를 완화한 세종시의 사례를 우수상으로 선정한 바 있다. 또한 산업통상자원부는 2일 지방투자 아카데미에서 세종시를 2025년 투자유치 우수 지자체로 발표했다.

최 시장은 직원들의 노고에 대한 감사를 표하며, 이러한 성과를 널리 알릴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세종시문화관광재단에서 제작한 세종 맛집 책자를 시민과 방문객이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주요 장소에 비치할 것을 지시했다.

세종 맛집 책자는 시간, 점심, 풍경 등 세 가지 주제로 세종시만의 특색을 담은 맛집 45곳을 소개한다. 최 시장은 이 책자가 세종시를 찾는 관광객과 2027년 충청권 하계유니버시아드 대회에 유용하게 활용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정부세종청사와 관내 호텔 등에 책자를 충분히 비치하고, 읍면동에서도 적극적으로 홍보해 줄 것을 요청하며 지역 경제 활성화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제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