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장애인학교, 평생학습 발표회 개최…배움의 기쁨 나누다

장애인 평생학습권 보장 노력 결실, 지역사회와 함께 공유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포천장애인학교, 2025년도 학습발표회 개최 (포천시 제공)



[PEDIEN] 포천장애인학교가 지난 5일 소흘읍 행정복지센터에서 '2025년 학습발표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발표회는 장애인들의 평생학습권을 보장하고, 그동안 진행해 온 다양한 교육 과정의 성과를 시민들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행사에는 학습자, 학부모, 지역 주민 등 약 70여 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발표회에서는 학습자들이 1년 동안 참여했던 프로그램들의 결과물이 전시되었다. 또한, 난타 공연을 비롯하여 건강 체조, 노래 교실 등 다양한 학습 활동을 담은 영상이 상영되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학습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학습자들과 장애인 교육 및 복지를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한 활동지원사, 강사들에게 표창이 수여되었다. 이는 그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참여와 헌신을 장려하기 위함이다.

포천시 관계자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배움에 대한 열정을 잃지 않은 학습자들에게 진심으로 존경을 표한다”며, “앞으로도 차별 없는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번 발표회를 통해 포천장애인학교는 장애인 평생교육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강조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하는 계기를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