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상병헌 의장 2022회계연도 결산검사장 격려 방문

20일 28일 임채성 위원장 김영현·김현옥 의원 등 결산검사위원 만나 응원과 당부의 말 전해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세종시의회 상병헌 의장 2022회계연도 결산검사장 격려 방문



[PEDIEN]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상병헌 의장은 지난 20일과 28일 2022회계연도 결산검사장을 방문해 결산검사위원들을 격려하고 예산 집행의 효율성과 투명성을 높일 수 있도록 내실 있는 결산검사를 주문했다.

지난 4월 12일 세종시의회에서 위촉한 결산검사위원 10명은 다음달 1일까지 20일간 세종시청과 교육청의 2022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 기금 결산, 재무제표 및 성과보고서 자료 등을 면밀히 들여다볼 예정이다.

특히 세종시의회 의원 가운데 임채성 행정복지위원장과 산업건설위원회 김영현 의원, 김현옥 교육안전위원회 부위원장이 이번 결산검사위원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임채성 위원장은 결산검사 대표위원을 맡았다.

상병헌 의장은 “비회기 중 지역구 활동으로 바쁜 일정에도 결산검사위원으로 참여해준 동료 의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이번 결산검사 결과에서 나온 개선 요구사항이 다음 회기 때 계획된 행정사무감사와 결산 승인의 건 심사에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함께 심혈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세종시의회는 예산결산 업무에 활용할 수 있는 예산결산위원회 업무가이드북 제작 및 23년 세종시 재정분석보고서를 작성 배포하는 등 제83회 정례회 예산결산 심의를 위해 의원 및 실무자들의 업무역량 향상에 적극 힘쓰고 있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