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2023 부산관광 스타기업’ 공모

5.11.~5.31. 3주간‘부산관광 스타기업’5개 사 선정 공모 진행… 선정 시 시장명의 인증패 및 현판 수여, 사업화 지원금 및 체계적 육성 프로그램 지원, 성장 맞춤형 상담 등 제공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부산광역시청



[PEDIEN] 부산시와 부산관광공사는 부산 관광을 선도할 ‘2023 부산관광 스타기업’ 선정 공모를 오는 5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부산관광 스타기업’ 육성사업은 부산지역의 유망 관광기업을 선정해 국제관광도시 부산을 견인할 관광 분야 세계적 강소기업으로의 도약을 지원하고 디지털 기술 접목·지역성 등 부산 관광의 미래 발전 모델을 발굴·지원해 관광산업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시는 5년간 총 25개 기업 발굴을 목표로 2021년부터 ‘부산관광 스타기업’을 매년 선정하고 있으며 2022년까지 총 10개 업체를 선정해 지원 중이다.

이번 공모는 5월 11일부터 5월 31일까지 3주간 진행되며 신청 자격은 부산시 내 본사를 두고 관광사업 또는 관광 분야 융복합 사업을 영위 중인 중소기업 사업자등록증 개업일로부터 업력 만 3년 이상인 기업 최근 3개년도 연평균 매출액 3억원 이상인 기업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산관광공사에서 운영 중인 부산관광기업지원센터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선정 기업에는 부산시장 명의의 인증서와 현판이 수여된다.

또한, 1차년도에는 사업화 지원금 1천만원, 2차년도에는 1천만원 상당의 맞춤형 확장 패키지를 지원받게 된다.

또한 투자자 교류 행사, 기업금융 교육 등 체계적인 스타 기업 육성 프로그램도 제공받는다.

특히 올해에는 기업별 1:1 성장 맞춤형 상담을 추가로 지원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기업에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전략을 제공해 부산 관광기업들의 자생력 확보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스타 기업 공모를 통해 부산 관광의 미래 발전 모델을 발굴해 관광산업 발전에 기여하고자 한다”며 “선정된 부산관광 스타기업을 대상으로 공동 마케팅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지원을 할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과 지원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제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