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광민 서울시의원, 2023년 우수 지자체 의정대상 수상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고광민 서울시의원, 2023년 우수 지자체 의정대상 수상



[PEDIEN] 서울특별시의회 고광민 의원이 22일 서울 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대한노인회중앙회 등이 주관한 2023년 우수 지자체 의정대상의 수상자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대한노인중앙회, 서울시민회, 한국외식창업교육원, 글로벌 신한국인 대상 선정위원회가 주관한 2023년 우수 지자체 의정대상은 대한민국 발전에 기여하고 탁월한 리더십과 전문성으로 맡은 분야의 발전을 주도한 지방자치단체장 및 지방의원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이날 시상식 주최 측은 자체적으로 실시한 평가 결과를 종합해 고광민 의원을 비롯해 2023년에 두각을 드러낸 국회의원과 지자체장, 지자체 의원, 경제인, 문화예술인 등을 수상자로 선정해 시상하게 됐다고 밝혔다.

그동안 고광민 의원은 2022년 7월 제11대 서울시의회 개원 이후, 서울시의회 출입기자단 주관 2022년 서울시의회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과 서울watch가 선정한 2022년 서울시의회 행정사무감사 우수등급 시의원에 각각 선정돼 2관왕을 차지하는 등 지방의회 의원으로서 집행부에 대한 견제 및 감시역할을 충실히 수행했다는 평가를 받아왔다.

아울러 남산1·3호 터널 혼잡통행료 폐지 추진 학생들의 안전한 등하교길 조성을 위한 안전용품 지급 근거 법제화 추진 한강공원 접근성 개선 필요성을 주장해 정책에 반영하는 등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으로 지역구민의 기대에 부응한 바 있다.

본 시상에서는 서울시의회 고광민 의원을 비롯해 김현기 서울시의회 의장, 서상열 서울시의원, 김인제 서울시의원, 서준오 서울시의원이 지자체 의정대상 수상자로 발표됐다.

고광민 의원은 “지난 1년간 예산안 심사, 행정사무감사, 조례 제정 등 의회 본연의 임무에 충실하려고 노력했을 뿐임에도 이렇게 귀한 상을 주시며 그동안의 노고를 인정해주시니 무척이나 감격스럽다” 면서 “이번 수상은 더 잘하라는 격려의 의미로 받아들일 것이며 앞으로도 시민의 뜻과 기대를 현실로 만드는 의정활동을 선보일 것을 약속드리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