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아도라X작가 YUJU 만남 성사…네이버웹툰 ‘내가 죽기로 결심한 것은’ OST 작업 미팅 영상 선공개

아도라, “‘내가 죽기로 결심한 것은’ 애독자로서 OST 참여 영광” 소감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사진 제공 = (주)블렌딩



[PEDIEN] 가수 아도라와 웹툰 작가 YUJU의 만남이 성사됐다.

OST 제작사 블렌딩은 지난 6일 오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네이버웹툰 ‘내가 죽기로 결심한 것은’(글, 그림 : YUJU)의 OST ‘n번째 우주’ 작업 미팅 영상을 공개했다.

해당 영상에는 가수 아도라와 작가 YUJU의 인터뷰와 곧 발매될 ‘n번째 우주’의 데모 음원을 미리 들어보는 모습 등이 담겼다.

영상 속 아도라는 이번 미팅을 통해 OST 작업을 제안받기 전부터 웹툰 ‘내가 죽기로 결심한 것은’의 열혈 애독자임을 밝혔다.

이어 “평소 즐겨보던 작품을 위해 가창뿐만 아니라 직접 작사, 작곡에까지 참여하게 되어 작업에 한층 더 과몰입할 수 있었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작가 YUJU는 마치 작품의 결말을 미리 알고 쓴 듯 서사를 관통하는 OST ‘n번째 우주’ 가사에 놀라움을 표했다.

데모를 처음 들은 날 이후로 작품 원고 작업 시 매번 데모 음원을 들으며 작업에 매진했다는 후문을 밝히기도. 영상을 통해 공개된 ‘n번째 우주’의 데모 음원에서는 ‘선택지가 없는 길에 홀로 남겨진 듯해 / 사실 어쩌면 다 이미 정해진 걸까’ 등 ‘내가 죽기로 결심한 것은’의 애독자라면 누구나 공감할 만한 가사와 가슴 벅차게 하는 멜로디를 엿볼 수 있어 기대감을 한껏 높였다.

YUJU는 독자들을 향해 “완결을 앞둔 ‘내가 죽기로 결심한 것은’의 모든 내용을 다 알고 난 뒤 ‘n번째 우주’를 들으면 좋을 것 같다”고 조언하며 곡에 대한 애정을 드러내기도 했다.

‘n번째 우주’의 제작자이자 가창자인 아도라는 가수로 정식 데뷔 전 빅히트뮤직 소속 인하우스 프로듀서로서 BTS의 히트곡 ‘봄날’을 비롯, ‘Euphoria’, ‘Not Today’ 등에 참여해 이름을 알렸다.

2021년 싱어송라이터로 전향한 후, ‘MAKE U DANCE’와 ‘어린이름’, ‘Trouble? TRAVEL’ 등 전곡 자작곡으로 구성된 앨범을 연이어 발매하며 국내외 음악팬들에게 눈도장을 찍었다.

최근에는 11월 방송 예정인 SBS 초대형 걸그룹 오디션 프로그램 ‘유니버스 티켓’의 심사위원으로 합류 소식을 전하며 활발한 활동을 예고했다.

네이버웹툰 ‘내가 죽기로 결심한 것은’은 남녀 간의 섬세한 감정 묘사와 몰입감 있는 스토리로 두터운 팬층을 확보하고 있는 작품이다.

앞선 5월 서울국제도서전에서 웹소설&만화를 대상으로 한 ‘한국에서 가장 재미있는 책’ 10선에도 선정된 바 있다.

한편 네이버웹툰 ‘내가 죽기로 결심한 것은’ OST ‘n번째 우주’는 13일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사회일반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