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현장을 바탕으로 도민 삶에 도움 되는 정책 대안 마련과 의정활동에 더욱 노력한다”경기도의회 이인애 의원은 지난 11월 13일부터 17일까지 1주일간 경기도 고양시 일원에 있는 보건의료복지 시설을 찾아 현장 방문을 실시했다.
이번 현장 방문은 2023년 행정사무 감사를 앞두고 실제 도민의 생활 접점에 있는 집행 기관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서 진행됐다.
이를 통해서 기관 및 시설의 실태를 보다 깊이 있게 파악하고 경기도민을 위한 보건의료복지 직원 및 종사자들의 어려움을 듣고 소통을 통한 내실 있는 행정사무감사와 정책 대안 제시를 위해 진행됐다.
현장 방문을 통해서 고령화 시대를 대비한 의료돌봄 서비스 필요성 및 정책 방향 정신건강사업의 중요성과 방향 노인 및 장애인복지관 종사자들의 처우 및 업무 환경 개선 방문보건 사업의 활성화 다함께 돌봄센터 운영현황 지역시니어 클럽의 활용방안 지역보건소의 중요성 및 기능 개선 등에 대한 의견 청취 및 논의가 이루어졌다.
이인애 의원은 현장 방문 중 "지역의 보건의료복지 시스템을 개선하고 지역 주민들이 안심하고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시민들의 목소리를 듣고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현장에서부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이인애 의원은 “이번 행정사무 감사를 통해 보건의료복지 분야에서 발생한 다양한 문제에 대한 실질적인 대책을 마련하고 지역 주민들의 건강과 복지에 이바지하기 위해 힘쓰겠다”며 “앞으로의 행정사무 감사에서도 지속적인 현장 방문 및 소통을 통해 지역의 보건의료복지 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1주일 동안 고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 고양시사회복지협의회, 고양시니어클럽, 경기도 고양시 의사회, 경기도 고양시 한의사회, 대화2 다함께 돌봄센터, 덕양구보건소, 고양시장애인종합복지관, 고양시덕양노인종합복지관, 한국한센총연합회 경기지부 등을 방문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