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교통위원회, 시화호 활성화 및 의정활동 방향 ‘현장정책회의’

김종배 위원장 “시화호 활성화 조례 제정 이후 추진과정 확인, 2024 건설위 의정활동 방향 모색”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건설교통위원회, 시화호 활성화 및 의정활동 방향 ‘현장정책회의’



[PEDIEN]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는 19일~20일 상임위 활동의 일환으로 경기 시흥시 시화호 일대를 살펴보고 시흥시 현안보고 및 토론을 비롯해 2024년 의정활동의 방향을 모색하는 현장정책회의를 개최했다.

도의회 건설위의 이번 현장정책회의는 지난 9월 김종배 위원장의 대표발의로 제정된 ‘경기도 시화호 활성화를 위한 지원 조례’와 관련 시화호 현지 확인 및 경기해양안전체험관 등을 방문하고 시흥시의 현안보고 및 토론을 통해 ‘시화호 해양레저사업’ 등을 점검하는 차원에서 실시됐다.

김종배 위원장은 “경기도의 관광·해양레저·스포츠 랜드마크로 발전 가능성이 무궁무진한 ‘시화호’를 지역경제 활성화의 기반으로 삼기 위해 조례를 제정했다”며 “이번 현장정책회의를 계기로 시화호 활성화 현안사업에 대해 지속적으로 추진과정을 점검을 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건설위 위원들은 현장정책회의에서 2024년도 의정활동 방향에 대한 민생중심, 지역경제 활성화 등의 다양한 논의를 통해 도민을 위한 의정활동을 펼쳐나갈 것을 다짐했다.

이번 건설교통위원회 현장정책회의에는 김종배 위원장을 비롯해 이기형 부위원장과 강웅철, 김동영, 김동희, 오석규 의원 등이 참석했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