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영 강원특별자치도의원, ‘2023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수상

좋은조례 분야 최우수상 수상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이지영 강원특별자치도의원, ‘2023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수상



[PEDIEN] 이지영 강원특별자치도의원은 21일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최한 ‘2023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좋은 조례 분야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에 ‘좋은 조례’로 선정된 ‘강원특별자치도 응급환자 이송 지원에 관한 조례’는 응급한 상황에서 먼 거리의 병원을 찾아 헤매야 하는 강원특별자치도 내 응급환자에게 의료기관에서 종합병원 등으로 이송되는 응급차량 이용 경비를 지원하도록 규정함으로서 도민의 생명 보호 및 복리 증진의 토대를 마련한 공로가 높게 평가됐다.

이에 이지영 의원은 “강원특별자치도의 경우 부족한 의료인프라로 인해 응급환자가 타 도시의 병원으로 이송되는 경우가 빈번한데 조례를 통해 도민들의 소중한 생명을 놓치는 일이 없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실질적으로 도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복리를 실현할 수 있도록 의미 있는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지방의회 역량강화와 주민 신뢰기반 구축을 위해 전국 지방의원을 대상으로 ‘공약이행’과 ‘좋은조례’ 분야에서 수상자를 선정하고 있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