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경기도의회 김도훈 의원은 16일 경기도의회에서 열린 제14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우수의정대상은 대한민국 시도의회의장 협의회가 전국 광역의원 가운데 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 발전에 기여한 의원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김도훈 의원은 경제노동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도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지원 정책을 발굴한 공로를 인정받아 본 상을 수상했다.
특히 전국 34%를 차지하는 경기도 수출 중소기업들이 급변하는 무역 환경에 신속하게 대응해 국제사회에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경기도 중소기업 수출 촉진에 관한 조례’를 개정해 지원 근거를 마련한 바 있다.
또한 늘어나는 기대 수명과 함께 청년들의 사회 진출이 점점 늦어지고 있는 사회 상황을 반영해 ‘경기도 청년 기본 조례’를 개정해 경기도 청년 나이를 ‘19세 이상 39세 이하’로 확대했다.
이는 정책 수요를 빠르게 반영하고 더 많은 경기도민이 청년을 대상으로 추진하는 사업의 혜택들을 누릴 수 있도록 공헌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도훈 의원은 “앞으로도 비례대표로서 경기도민 전체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발로 뛰며 민원 해결사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