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재용 경기도의원, 2024 한국지방자치학회 우수조례 우수상 수상

박재용 경기도의원, 장애인기회소득 조례 제정으로 장애인에게 더 나은 삶과 기회 마련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박재용 경기도의원, 2024 한국지방자치학회 우수조례 우수상 수상



[PEDIEN] 경기도 의회 보건복지위원회 박재용 의원이 23일 숭실대학교 한경직기념관에서 열린 한국지방자치학회에서 주관하는 우수조례시상식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한국지방자치학회의 우수조례 시상식은 지방의회 의원발의로 제·개정된 조례 가운데 우수조례를 발굴하고 자치법규 입법 활동을 활발하게 수행한 의회와 집행기관을 선정해 표창함으로써 자치입법 분야의 실질적인 발전을 도모하는 권위 있는 행사이다.

이날 우수상을 수상한 박재용 의원은 ‘경기도 장애인 기회소득 지원 조례’를 대표 발의해 ‘경기도 장애인 기회소득’ 사업의 근거를 마련하고 사회활동이 어려운 장애인에게 기회소득을 지급해 활발한 사회활동을 촉진하고 더 나은 기회를 제공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박재용 의원은 “장애인 당사자가 사회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다양한 사람과 어울리며 소통하는 것은 자신의 삶을 영위할 수 있게 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만드는 기초”고 했다.

그러면서 “조례 제정을 위해 함께 힘을 모아주신 동료 의원님과 장애인 단체 그리고 장애인 당사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며 ‘경기도 장애인 기회소득’이 장애인에게 더 나은 삶과 기회를 보장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