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최효숙 의원, 한국지방자치학회 우수조례 수상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경기도의회 최효숙 의원, 한국지방자치학회 우수조례 수상



[PEDIEN]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소속 최효숙 의원은 지난 2월 23일 한국지방자치학회가 주관하는 ‘제20회 한국지방자치학회 우수조례’에서 ‘경기도교육청 디지털 정신건강 서비스 지원 조례’로 우수상을 수상했다.

2023년 9월 전국 최초로 제정된 ‘경기도교육청 디지털 정신건강 서비스 지원 조례’는 디지털 기반 정신건강 플랫폼을 활용해 도내 초·중·고 학생들의 정신건강 치료 및 상담에 대한 시간적·공간적 접근성을 강화함으로써 학생들의 정신건강을 증진하려는 취지다.

최효숙 의원은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한 정신건강 서비스는 보통 비대면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정신과적 치료에 대한 거부감을 낮출 수 있고 학생들의 비밀이 보장될 수 있다”며 “디지털 기기만 있다면 언제 어디서나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큰 장점을 가진다”고 언급했다.

최 의원은 또 “학생 맞춤형 플랫폼의 원활한 활용을 위해서는 경기도교육청이 자체적인 플랫폼 개발 및 운영 방식이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다만 부가적으로는 교육부 등 관련 단체 플랫폼과 연계 활용하는 내용도 조례에 담아냈다”고 덧붙였다.

수상 소감에서 최 의원은 “향후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한 정신건강 서비스 관련 도교육청 사업 및 예산집행에 조례의 취지가 잘 반영되는지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최효숙 의원은 현재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소속으로 2022~2023년 행정사무감사를 비롯한 경기교육 발전을 위한 상임위 활동을 통해 도교육청 전반에 대한 사업이 차질 없이 진행되는지 검토 분석하는 등 집행부에 개선을 촉구해 왔다.

이와 함께 경기도 차원의 안정적인 영유아 유보통합을 이끌어내기 위해 ‘어린이집과 유치원의 유보통합을 위한 경기도의회·경기도청·경기도교육청 간 추진단 운영을 위한 특별위원회’를 구성해 영유아 유보통합특위 위원장으로 활동 중이다.

또한, 민생 위주의 정책을 제시하며 도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도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