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안광률 부위원장이 지난 2년간의 의정활동 공로를 인정받아 교육행정위원회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안광률 부위원장은 제11대 경기도의회 출범 후 전반기 교육행정위원회 부위원장으로 활동하며 그동안 경기교육 내 각종 비정규직, 공무직 종사자의 업무환경 및 처우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학교시설 개방 활성화 방안 마련 등 도민들을 위한 정책 마련에 앞장선 바 있다.
또한, ‘경기도교육감 소속 공무원 등의 직무관련 소송비용 지원 조례’ 등 9건의 조례를 대표로 발의하고 96건의 조례를 공동발의 하는 등 입법 활동에도 충실히 임해 왔다.
마지막으로 시흥 지역 도의원으로서 초·중학교 및 특수학교 신설을 통해 교육여건 개선을 위해 노력했고 학교복합시설을 위한 예산을 확보해 지역 주민들을 위한 학교시설 개방 활성화 정책을 추진하는 등 지역 발전에도 크게 기여해 왔다.
안광률 부위원장은 수상 소감으로 “제11대 전반기 경기도의회를 마무리하는 시점에서 이런 의미 있는 상을 주신 것에 대해 감사드리며 후반기 의회에서도 의정활동에 더욱 매진하라는 도민의 목소리로 여기겠다”며 “어제보다 오늘이 더 살기 좋은 시흥시 그리고 경기도를 만들어가기 위해 더욱 의정활동에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