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민 경기도의원, 2024 광명 교육정책 간담회 참석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최민 경기도의원, 2024 광명 교육정책 간담회 참석



[PEDIEN]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최민 의원은 11일 광명교육지원청에서 열린 ‘2024 광명 교육정책 간담회’에 참석해 지역 교육 현안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고 향후 교육 방향에 대한 중요한 논의를 이끌었다.

이 간담회는 광명시 교육의 질적 향상을 목표로 해 학부모와 교육 당국자 간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최민 의원은 “경기도의회에서 여야를 막론하고 광명의 교육환경개선을 위해 협력하고 있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또한, “광명의 경우, 현재 곳곳에서 재개발과 재건축 사업이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며 “도시 개발도 좋지만, 이 환경에서 학교를 다니는 아이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며 정책을 살펴보고 있다”고 전했다.

최민 의원은 광명 2권역의 광명서초, 광일초, 광명남초, 광문초, 광남중, 광문중, 명문고 학부모들이 참석한 학교 교육 현안 논의 자리에서 “현장의 목소리를 교육정책에 반영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학부모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해 광명시 교육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정책을 만들어나가겠다”고 밝혔다.

해당 자리에서 △공사 다발지역 통학로 안전 확보, △노후 교육환경 개선, △학교 인근 유해시설 설치 우려 등의 안건에 대해 상세히 논의했다.

최민 의원은 “학교 현장이 현실적인 요구와 마주하고 있는 문제점을 파악해, 이를 해결하기 위한 실질적인 지원과 개선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간담회는 경기도의회, 경기도교육청, 광명교육지원청이 함께 진행했으며 광명 지역의 학교운영위원회 위원장과 학부모회 회장 등 80여명이 참석했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