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광률 위원장, 시흥 관내 초중고 현황 청취 및 현장 점검

시흥장현초, 시흥매화초, 소래초, 시흥매화중, 시흥매화고 방문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안광률 위원장, 시흥 관내 초중고 현황 청취 및 현장 점검



[PEDIEN]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안광률 위원장은 지난 8월 2일 여름방학 중에도 더 나은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애쓰고 있는 학교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자 시흥장현초, 시흥매화초, 소래초, 시흥매화중, 시흥매화고 등 시흥 관내 학교 다섯 곳 방문에 나섰다.

이날 현장 방문에는 학교 구성원뿐만 아니라 시흥교육지원청 관계자도 함께해 △ 방학 중 공사 현황 △ 그린스마트스쿨 지정교 진행 상황 △ 학교별 교육과정 운영 등 학교 운영 전반에 대한 현장의 애로사항에 대해 의견을 청취하고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교별로는 시흥장현초의 경우 학교 숲과 어린이놀이시설과의 연계 요청, 시흥매화초는 학생들의 안전한 승하차 지원을 위한 드롭존 설치, 소래초는 그린스마트스쿨 공사로 인한 체육활동 시설 미비 해소, 시흥매화중과 시흥매화고는 원도심 학교의 교원 가점 부여 및 학생 수 감소에 따른 교육과정 다양화 필요성 등을 요청했다.

안광률 위원장은 현장에서 “무더운 여름방학에도 학생들의 더 나은 교육환경 조성을 위한 학교 및 교육지원청 관계자들의 노력을 다시 한번 엿볼 수 있었으며 오늘 청취한 각 분야의 의견들을 면밀히 검토해 단계적으로 개선하고 반영될 수 있도록 관계 부서와 긴밀하게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광률 위원장은 제10대 후반기, 제11대 전반기에 교육행정위원회 부위원장을 역임하면서 교육 전반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의정활동에 매진해 왔으며 지난 7월 제11대 후반기 교육기획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됐다.

향후 소통과 공감을 끌어내어 교육기획위원장으로서 경기교육 발전을 위한 본격적인 의정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