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김현석 의원, 교육기획 정책 현황 점검 및 발전 방안 논의

김현석 의원, 도교육청 기획정책담당관실 업무 보고 받아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경기도의회 김현석 의원, 교육기획 정책 현황 점검 및 발전 방안 논의



[PEDIEN]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김현석 의원이 지난 21일 도교육청 기획조정실 담당관으로부터 업무 보고를 받았다.

이번 보고는 ‘경기공유학교’ 운영 및 교육협력사업 등 기획정책담당관실의 주요 정책과 프로그램이 실제로 어떻게 운영되고 있는지를 점검하고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경기공유학교’는 학교 간 자원을 공유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학습 기회를 제공하는 경기도 교육의 핵심 사업이다.

이를 통해 교육의 효율성을 높이고 학생들이 각자의 흥미와 적성에 맞는 교육을 받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자 한다는 것이 주요 목표다.

보고 자리에서 조병익 장학관은 "경기공유학교는 경기도 교육의 미래를 책임질 중요한 사업으로 학교 간 자원 공유를 통해 보다 많은 학생들이 다양한 학습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에 김현석 의원은 경기공유학교의 운영이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히며 "예술·문화에 국한되지 않고 다양한 분야의 프로그램이 개발돼 학생들이 더욱 풍부한 경험을 쌓을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김 의원은 이번 업무 보고를 통해 경기도 교육청의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이 학생들의 미래 역량 강화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음을 재확인했다.

앞으로도 이러한 노력이 지속될 수 있도록 의회 차원에서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