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청년센터, 청년도전지원사업 실무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세종시청년정책담당관, 대전지방고용노동청 참여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세종청년센터, 청년도전지원사업 실무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PEDIEN] 세종시사회서비스원이 운영하는 세종청년센터는 지난 22일 세종청년센터 커뮤니티실에서 청년도전지원사업 및 청년성장프로젝트 실무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대전지방고용노동청 지역협력과, 세종시청년정책담당관, 세종청년센터가 참여한 이번 워크숍은 고용노동부‘청년도전지원사업·청년성장프로젝트’의 안정적 운영과 협업, 담당자 실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보조금 집행관리, 지침 및 규정 토의, 주요 청년정책 이해 및 활용을 중심으로 적극적인 의견 공유 등이 진행됐다.

청년도전지원사업은 구직단념청년 등을 대상으로 △단기·중기·단기 맞춤형 프로그램 △밀착상담·사례관리·자신감회복·진로탐색·취업역량강화 △사후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해 청년의 구직의욕 고취, 노동시장 참여 및 취업 촉진을 지원한다.

청년성장프로젝트는 세종시에 거주 또는 활동 중인 15~39세 청년을 대상으로 △취업, 경제 등 맞춤형 교육 △직무체험 멘토링 프로그램 △일상회복 프로그램 △전문 심리상담사와 함께하는 개별 심리상담이 제공되며 청년정책 게이트웨이로써 활용된다.

또한 중소기업 재직자를 대상으로 △청년친화조직문화 컨설팅 △신입사원 온보딩 프로그램을 제공해 청년이 근무하고 싶은 근무환경을 지원한다.

홍영훈 세종청년센터장은 “실무역량강화 워크숍을 통해 업무 협업과 더불어 실무자 역량강화를 통해 더 많은 청년들이 필요한 서비스를 전문적으로 제공받을 수 있는 공간 및 거점의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청년도전지원사업은 8월부터 중기, 단기을 모집 및 운영 중에 있으며 청년성장프로젝트는 매월 다양한 프로그램이 12월까지 개설 및 운영 예정 중에 있다.

세부 일정과 프로그램 등 자세한 내용은 세종청년플랫폼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제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