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국민의힘 의정동우회, ‘사)한미동맹협의회’ 와 업무협약 체결

안명규 국민의힘 의정동우회장, “다양한 분야로의 협력 확대와 교류 활성화” 기대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의정동우회, ‘사)한미동맹협의회’ 와 업무협약 체결



[PEDIEN]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의정동우회와 사단법인 한미동맹협의회가 지난 3일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부의장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대한민국의 무궁한 발전과 자유 민주주의 수호를 위해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됐으며 △한미동맹 강화, 한미 간 친선·교류 확대, 양 단체 간 협력, △주한미군 장병 및 가족 위문 등 상호협조 노력 등의 내용을 골자로 하고 있다.

안명규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의정동우회장은 “양 단체의 발전과 상호교류협력의 시작을 알리는 뜻깊은 자리”며 “향후 다양한 분야로의 협력 확대와 교류 활성화를 위한 기회를 자주 만들어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사단법인 한미동맹협의회 손명원 회장은 “우리는 270만 미주 한인을 대표하는 기관으로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의정동우회와 힘을 모아 유기적인 협력을 위한 노력을 경주하겠다”고 화답했다.

사단법인 한미동맹협의회는 외교부 산하의 등록 비영리 단체로 민간차원의 한미 양국 간 우호 친선교류 추진, 주한미군장병 및 가족 위문, 한미 청소년 교류 증대 등 한-미 양국 간 교류를 도모하는 단체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안명규 국민의힘 의정동우회장을 비롯해 경기도의회 김규창 부의장, 국민의힘 김정호 대표의원, 임광현 의원, 김철현 의원과 사단법인 한미동맹협의회 손명원 회장, 류제리 여성회장, 서동진 이사장, 우영준 조직부장 등 임원들이 참석했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