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경기도의회 미래과학협력위원회 김상곤의원이 24일도의회 평택상담소에서 도시재생 뉴딜사업 공모에 선정된 신장동 글로벌 커뮤니티센터 조성사업 관련 회의를 열고 주차 관련 대책 마련을 주문했다.
경기도와 평택시 관련 부서가 참석한 가운데 열린 회의에서 김 의원은 공사 기간 현재 66면 주차 공간이 폐쇄되는 점을 지적하며 대체 주차 공간을 확인하는 한편 글로벌 커뮤니티센터 준공 이후 신장쇼핑몰과 함께 이용할 충분한 주차 공간 확보에 대해 집중적으로 문의했다.
이에 평택시 관계자는 현재 38대 공간의 임시주차장을 확보했고 추가로 27대 공간 확보를 논의 중이라고 밝혔으며 주민 의견을 반영해 신규주차장을 검토하고 있다고 답변했다.
김 의원은 “인근 산업단지 조성으로 인해 기존 상권이 위축되어 원도심 쇠퇴가 가속화 되고 있다”며 “신장동 만의 특색인 다문화, 다국적, 다계층 특성과 자원이 활용되지 못하고 있어 무척 아쉬운 상황”이라고 말했다.
이어 신장동 일대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지역 활력과 경제회복을 위해 글로벌 커뮤니티센터의 성공적인 조성이 꼭 필요하며 이를 위해 그동안 계속 제기되어온 신장 쇼핑몰 일대 좁은 도로와 주차난을 해결할 방안이 꼭 수립되어야 한다”고 지적하며 향후 관련 상황의 지속적인 업무 공유를 주문했다.
평택 신장 도시재생사업의 거점이 될 글로벌 커뮤니티센터는 신장동 320-78번지 외 3필지 부지에 지하 1층 ~ 지상 5층 규모로 건축될 예정이며 건강지원센터, 다문화 어울림학교, 레크레이션 공간 등을 갖추고 2026년 12월 준공될 예정이다.
경기도의회 평택의원들은 평택상담소를 주민의 입법, 정책관련 건의사항, 생활불편 등을 수렴하고 관계 부서와 논의하는 공간으로 활용하고 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