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광주 남구는 수능 시험 이후 대학 입학을 준비 중인 수험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5학년도 정시 지원에 필요한 핵심 전략을 제공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2일 남구에 따르면 2025학년 대입 정시 대비 1대 1 컨설팅 및 입시설명회가 이달 중순 구청에서 연달아 열린다.
먼저 1대 1 컨설팅은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구청 1층 북 카페에서 오후 6시부터 9시 10분까지 3시간 가량 진행된다.
광주시교육청 진로진학지원단 소속의 현직 고등학교 교사 3명이 컨설팅 멘토로 참여하며 이들은 컨설팅 참여자를 대상으로 대학별 사례 분석 및 합격 전략 정보를 제공한다.
남구는 수험생별 목표 대학과 수능 성적 등이 다른 만큼 각각의 수험생에게 깊이 있는 맞춤 전략을 제공하기 위해 하루에 15명씩 총 45명에게 컨설팅 서비스를 실시하며 1인당 컨설팅 시간은 30분 이내로 제한하기로 했다.
참가자 모집은 이날부터 10일까지 광주 남구 문화교육행사 앱을 통해 이뤄진다.
1대 1 컨설팅에 대한 수요가 많아 선착순으로 45명을 모집한다.
본인에게 적합한 최적의 대학과 학과 선택에 대한 현실적 조언을 얻고자 한다면 컨설팅 당일 수능 성적표를 꼭 챙겨야 한다.
입시설명회는 오는 21일 구청 8층 대회의실에서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진행된다.
광주시교육청 진로진학지원단 소속 현직 교사가 강사로 나서며 100분 동안 2025학년도 정시 종합 분석과 핵심 이슈에 관한 이야기를 나눈 뒤 질의응답을 이어갈 예정이다.
입시설명회 참가자 모집 인원은 선착순 100명이다.
오는 19일까지 광주 남구 문화교육행사 앱 또는 네이버폼을 통해 접수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남구청 교육체육과로 문의하면 된다.
남구 관계자는 “1대 1 컨설팅 및 입시설명회에 대한 호응이 뜨겁기 때문에 참여를 희망하는 수험생과 학부모께서는 서둘러 신청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며 “유익한 입시 정보를 제공해 대학 진학의 목표를 이루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