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장윤정 의원이 1월13일부터 2월 6일까지 안산 지역 학교를 방문해 학교 환경 개선 현황을 점검하고 교육 현안에 대해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한다.
이번 일정은 학교별로 특화된 교육 환경과 시설 문제를 직접 확인하고 교육 현장에서 나온 의견을 바탕으로 실질적인 개선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첫 일정인 1월 13일에는 안산디자인문화고등학교를 찾아 급식실 현대화 사업의 진행 상황을 점검할 예정이다.
이 사업은 장윤정 의원이 그동안 예산확보를 위해 꾸준히 노력해 온 교육부 특별교부금 36억2,500만원이 투입되어 기존 지하에 있던 급식을을 지상으로 이전하는 공사로 학생들의 안전과 위생 환경을 개선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어 1월 15일에는 안산국제비즈니스고등학교와 선부초등학교를, 21일에는 안산디지털미디어고등학교와 화랑초등학교를 방문한다.
이후에도 성포중학교, 안산호원초등학교와 고잔초등학교, 이호초등학교와 안산원곡유치원, 석수중학교, 대부중·고등학교와 대부초등학교, 대남초등학교, 대동초등학교 등을 차례로 찾을 예정이다.
장윤정 의원은 “학교 현장을 직접 방문해 학생들의 학습권 보장과 교육 환경 개선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경기도와 교육청이 협력해 지역 맞춤형 교육 정책을 수립하고 교육 환경 격차를 줄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