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가톨릭관동대학교와 함께 고교학점제 선택과목 지도 교원 연수 운영

“2022 개정 교육과정 적용을 위한 5개 교과 교원 연수 운영”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가톨릭관동대학교와 함께 고교학점제 선택과목 지도 교원 연수 운영



[PEDIEN]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1월 16일부터 17일까지 2일간 강릉 세인트존스 호텔에서 고등학교 교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톨릭관동대학교와 공동 주관으로 2022 개정 교육과정 적용을 위한 ‘2025년 고교학점제 선택과목 지도 역량 강화 2차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2022 개정 교육과정 도입에 따라 변화하는 교육과정에 관한 이해와 교수·학습 및 평가 방법에 대한 교원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됐으며 양일간 △국어 △수학 △영어 △지리 △역사 5개 교과에 대해 이루어졌다.

2023년 12월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과 업무협약을 맺은 가톨릭관동대학교는 연수가 성공적으로 운영되도록 소속 대학의 교수를 포함한 우수 강사진을 구성하고 연수 참가자를 위한 숙식을 제공하는 등 적극적으로 지원했다.

한유선 중등교육과장은 “이번 연수는 2025년부터 전면 적용되는 고교학점제의 교과별 선택과목 지도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했다”며 “추후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대한 지속적인 연수를 통해 도내 모든 교원이 개정 교육과정을 수업에 효과적으로 적용하고 그 혜택이 학생에게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치일반

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