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정경자 의원 복지정보안내도우미 발대식 참석, 남양주 사업 참여 환영

“자부심의 시작” 남양주 복지도우미 어르신들 명찰 일일이 걸어드려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경기도의회 정경자 의원 복지정보안내도우미 발대식 참석, 남양주 사업 참여 환영



[PEDIEN]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정경자 의원이 27일 경기도인재개발원 다산홀에서 열린 2025년 복지정보안내도우미 발대식 및 직무교육 행사에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경기도사회서비스원이 주관하고 사회서비스원 임직원 및 사업 참여 어르신, 수행기관 관계자 등 약 1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특히 올해 복지정보안내도우미 사업에는 남양주 소재 해피누리노인복지관이 신규 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

정경자 의원은 “해피누리복지관이 이번 뜻깊은 사업에 참여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남양주의 65세 이상 인구는 12만9천635명으로 시 전체 인구의 17.7%를 차지해 고령사회를 넘어 초고령사회를 앞두고 있는 시점이다.

남양주시는 노인 복지와 일자리 창출에 대한 적극적인 대응이 필요한 시기”고 환영의 뜻을 밝혔다.

이어 정경자 의원은 해피누리복지관 소속 어르신들 한 분 한 분에게 복지정보안내도우미 명찰을 직접 걸어드리며 “복지정보안내도우미 사업은 복지 행정 경험과 역량을 갖춘 은퇴 인력들이 다시 사회와 연결되어 자신의 전문성을 발휘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고 강조했다.

정경자 의원은 “여러분 한 분 한 분이 지역 복지의 최전선에서 사각지대를 발굴하는 중요한 역할을 맡게 된 만큼, 자부심과 책임감을 가지고 임해주시길 바란다”며 따뜻한 격려의 말을 전했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