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대 강원특별자치도의회 제4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 최승순 위원, 부위원장 박관희 위원 선임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강원도의회청사전경(사진=강원도의회)



[PEDIEN] 강원특별자치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7월 8일 본회의장에서 제1차 예결특위를 개회하고 제11대 후반기 제4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과 부위원장을 각각 선임했다.

제4기 예결특위는 총 15명의 위원으로 구성됐으며 정당별로는 국민의힘 13명, 더불어민주당 2명이다.

위원장에는 최승순 의원이, 부위원장에는 박관희 의원이 선출되어 본격적인 위원회 활동에 돌입했다.

최승순 위원장은 위원장으로 선출된 소감에서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도 재정의 효율적 운용과 균형 있는 예산 집행을 견인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다”며 “도민의 세금이 낭비 없이 적재적소에 사용될 수 있도록 꼼꼼히 살펴보고 예산의 적정성과 사업의 타당성은 물론, 실질적인 정책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위원님들과 함께 재정 운용 전반을 체계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부위원장으로 선출된 박관희 의원 또한, “재정이 보다 투명하게 운영되고 책임 있게 관리될 수 있도록 위원장님과 모든 위원님들과 함께 힘을 모아 성실히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제4기 예결특위는 2026년 6월 30일까지 활동하게 되며 강원특별자치도지사와 강원특별자치도교육감이 제출하는 각종 예산안, 결산, 기금 관련 안건 등 도 재정 전반에 대해 종합적으로 심사하고 조정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