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미래과학협력위, 2025년 행정사무감사 마무리…본예산 심사 돌입

AI, 미래산업, 경제 활력 위한 정책 집중 점검…예산안 심사에 반영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미래과학협력위원회 2025년 행정사무감사 마무리 세밀한 본예산안 심사 진행할 것 (경기도의회 제공)



[PEDIEN] 경기도의회 미래과학협력위원회가 2025년 행정사무감사를 마무리하고, 2026년도 본예산안 심사에 착수한다.

이번 감사는 AI, 미래산업, 경제 활력 제고를 위한 정책들을 점검하고, 곧 있을 본예산안 심사에 필요한 자료를 확보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미래과학협력위원회는 GBC 운영 실태, 보조사업 관리 기준, 여성과학기술인 지원, 도내 기업 참여 확대, 플레이엑스포 안전 관리 등 다양한 분야를 점검했다. 또한 경기똑D 활성화, 북부 지역 자율주행 사업 기회 마련, 청년 해외 취·창업 사업 문제점 등에도 관심을 기울였다.

특히, 국가 정책 방향과 비교해 경기도의 AI 투자 축소 문제와 여성·장애인 기업 우선구매 제도 관행적 답변에 대한 지적이 있었다.

이제영 위원장은 즉각 개선 가능한 사항은 신속히 조치하고, 중장기 검토가 필요한 사안은 적극적으로 대응할 것을 주문했다. 이어 국내외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 경기도가 위기를 헤쳐나가도록 위원회와 공직자들의 노력을 강조했다.

미래과학협력위원회는 이번 행정사무감사에서 확인된 정책 과제와 미비점을 반영하여 불필요한 지출은 줄이고, 경기 침체 극복과 지역 경제 활력 제고에 도움이 되는 사업은 확대할 계획이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