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교실 수업 혁명 직무 연수 성공적으로 마무리

AI 시대 대비, 교사들의 디지털 역량 강화에 집중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연수원 초 중등 교실수업혁명 직무연수 운영 성료



[PEDIEN]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연수원이 초·중·고 교사들을 대상으로 '2025년 초·중등 교실수업혁명 직무연수' 1, 2기를 성공적으로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AI 시대에 발맞춰 교사들의 디지털 도구 활용 역량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1기 연수는 10월 27일과 29일부터 31일까지 총 4일간 실시간 쌍방향 방식으로 진행됐다. 360여 명의 교사가 참여하여 인공지능 시대의 창의적 사고, 교육혁신과 인공지능, 자연지능과 인공지능의 진화, 미래교육 방향 등 디지털 전환 시대를 대비하는 교원 역량 함양에 힘썼다.

이어서 11월 14일부터 15일, 그리고 21일부터 22일까지 경인교육대학교에서 진행된 2기 연수에는 450여 명의 교사가 참여했다. 2기 연수는 교사들의 인공지능 및 에듀테크 실무 역량 강화에 집중했다.

구글 도구 활용, 구글 클래스룸 및 제미나이 실습, 인공지능 기반 수업 설계 및 평가, 캔바 활용 수업 자료 제작 등 교실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실습 중심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교사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교육연수원 관계자는 앞으로도 학교 현장의 요구를 반영한 맞춤형 연수를 강화하여 교사들의 수업 혁신 역량을 높이고 디지털 기반의 교육 환경 안착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연수를 통해 인천 교육은 미래 교육을 향한 발걸음을 더욱 가속화할 것으로 전망된다.

정치일반

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