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적극행정 심화 교육으로 공무원 역량 강화

창의적 문제 해결 및 협업 능력 향상에 초점…주민 만족도 제고 기대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은평구, 주민 만족도 향상을 위한 창의적 적극행정 심화 교육 진행 (은평구 제공)



[PEDIEN] 은평구가 지난 19일 구청 소속 공무원 및 지방공공기관 직원을 대상으로 적극행정 심화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공무원들의 적극행정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주민 만족도를 향상시키는 적극행정 업무 추진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인사혁신처 적극행정 전담 강사이자 '떨림과 성장' 대표인 박지현 강사가 '창의와 협업을 통한 ACTIVE 적극행정'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강의는 창의와 협업을 통한 적극행정, 적극행정 아이디어 발굴, 적극행정 실천 등으로 구성되어, 참여자들의 적극행정에 대한 실질적인 이해도를 높였다.

특히, 교육은 조별 협업 게임과 문제 해결 아이디어 발굴 활동을 중심으로 진행되어 참가자들의 몰입도를 높였다.

참가자들은 실제 은평구의 현안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팀별 협력을 통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실용적인 해결책을 제시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이번 심화교육을 통해 직원들이 창의적이고 협력적인 자세로 적극행정을 실천하는 데 필요한 역량을 강화하여 구민들이 실제로 혜택을 느낄 수 있는 변화를 이끌어낼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실효성 있는 교육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구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적극행정을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