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국산 의료기기 교육훈련 지원 성과교류회 개최…협력 강화 모색

산·학·연·관 협력으로 국산 의료기기 경쟁력 강화 및 시장 진출 확대 발판 마련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인천광역시 시청



[PEDIEN] 인천시가 국산 의료기기 교육훈련 지원 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참여기관 간 협력 강화를 위한 교류회를 개최했다.

지난 3일, 송도 미추홀타워에서 열린 ‘2025 광역형 국산의료기기 교육훈련 지원사업 성과교류회’에는 인천시, 인천테크노파크, 가천대길병원, 인하대병원, HLB바이오스텝, 의료기기 기업 등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이번 교류회는 국산 의료기기 교육·훈련 지원센터 사업의 주요 성과를 공유하고, 참여기관과 기업 간의 협력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2025년 사업 추진 경과와 교육훈련 운영 성과 발표와 더불어 의료기기 산업 발전 방향에 대한 심도 깊은 논의가 진행됐다. 특히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은 ‘의료기기 시장 동향 및 전망’ 발표를 통해 국내외 시장의 현황과 내년도 전망을 제시하며 참가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성과 공유 시간에는 교육훈련 프로그램을 통해 신규 병원 입점과 매출 확대에 성공한 기업들의 사례가 소개됐다. ㈜넥스트바이오메디컬은 센터의 교육훈련 프로그램을 적극 활용하여 시장 진출과 매출 성장을 이룬 대표적인 성공 사례로 꼽혔다.

인천시는 이번 성과교류회를 통해 국산 의료기기의 현장 활용을 확대하고 산업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소영 인천시 반도체바이오과장은 “이번 성과교류회가 의료기기 산업의 지속적인 발전과 협력 생태계 조성을 위한 중요한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