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양천구가 중·고등학교 진학을 앞둔 학생의 학부모를 위해 ‘학부모 진학 코칭 클래스’를 운영한다.
이번 특강은 17일과 19일 양천교육지원센터에서 진행되며, 급변하는 교육 환경 속에서 학부모들이 자녀의 진로를 효과적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초점을 맞춘다.
특강에서는 입시 전문가가 강사로 나서 진로 설계 방향과 학습 전략을 제시한다. 17일에는 ‘중·고등 진학 전환기를 맞은 자녀 진로 설계’라는 주제로, 진학 단계별 특징 분석과 장기 로드맵 설계 방안을 강연한다.
19일에는 ‘통계로 살펴본 내 자녀 학습전략’ 강연이 진행된다. 학업에 미치는 유전적 요인과 환경적 요인을 분석하고, 사회경제적 지위와 자녀 성적의 상관관계 등을 다룬다. 또한, 성장형 마인드셋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학습 효율을 높이는 실천 전략을 제시할 예정이다.
양천구 거주민 또는 관내 학교 재학생 학부모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신청은 양천구 평생학습포털에서 할 수 있다.
양천구는 학부모 진학 코칭 클래스를 확대 운영하며 교육 지원을 강화하고 있다. 이기재 양천구청장은 이번 특강이 자녀의 학습 상태를 객관적으로 진단하고 최적의 진학 로드맵을 설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