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포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가 지난 11일 포천 청년비전센터에서 진행한 청년 정신건강 증진 교육 ‘청년마인드톡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교육은 경기도 ‘청년마인드톡톡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청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포천시 청년들과 청년 관련 기관 종사자들이 참여하여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청년다방’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참가자들에게 정신건강 관리의 필요성을 알기 쉽게 전달하고, 다양한 힐링 프로그램을 통해 높은 호응을 얻었다. 참여자들은 청년기 정신건강 관리의 중요성을 깨닫고 지역사회 정신건강 서비스 체계에 대한 이해를 넓혔다.
또한 일상 속에서 ‘쉼’을 경험하며 정신질환에 대한 편견을 줄이는 기회를 가졌다. 포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이번 교육이 청년뿐 아니라 유관기관 담당자들의 소진 상태를 점검하고 정신건강 서비스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는 데 기여했다고 평가했다.
센터는 앞으로도 시민들이 심리적으로 안정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다. 특히 ‘청년마인드톡톡’ 사업의 일환으로 포천청년비전센터와 협력하여 ‘마음이음 상담소’를 운영하며, 찾아가는 상담 서비스를 통해 청년 맞춤형 정신건강 지원체계를 강화하고 있다.
포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앞으로도 청년들의 정신건강 보호와 회복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