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훈 서울시의원, 3년 연속 '의회전문도서관 이용 우수의원' 선정 쾌거

깊이 있는 연구와 정책 개발로 서울시 의정활동 선도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서울특별시 의회 (서울시의회 제공)



[PEDIEN] 이상훈 서울시의원이 3년 연속 '의회전문도서관 이용 우수의원'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 의원은 평소 깊이 있는 정책 연구를 바탕으로 서울시의 주요 정책 결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왔다.

'의회전문도서관 이용 우수의원'은 서울시의회 의원 중 도서관 자료를 적극 활용하여 입법 및 정책 연구에 기여한 의원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이 의원은 2023년부터 2025년까지 꾸준히 전문 도서관을 활용, 수준 높은 의정활동을 펼친 점을 인정받았다.

이 의원은 2023년 '로컬브랜드상권 육성 연구단체'를 이끌며 골목 경제 활성화 방안을 모색했다. 2024년에는 '지역순환경제 활성화 연구단체'를 통해 지역 공공은행 설립 등 지역 경제 자생력 강화에 힘썼다.

특히 2025년에는 서울시의회 정책위원회 위원장으로서 서울시 인구 정책, 지역 통합 돌봄 정책 등 시정의 핵심 의제 연구를 주도하고 있다.

이처럼 정책 연구 과정에서 의회전문도서관의 학술 자료와 정책 보고서를 꾸준히 활용하며 정책 완성도를 높인 결과, 3년 연속 우수 의원 선정이라는 결실을 맺었다.

이 의원은 “의정활동은 충분한 연구를 바탕으로 이루어져야 한다”며, “앞으로도 의회전문도서관을 적극 활용하여 시민의 삶에 실질적인 변화를 가져오는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