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약 관련 우수 신제품 개발, 대구시가 나선다

사업설명회 4.27. 개최, 지원기업 선정 시 최대 1억원까지 지원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대구광역시청



[PEDIEN] 대구시와 한국한의약진흥원이 한약제제 및 한의 의료기기, 한의 신기술과 한방 소재 신제품 개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과 한방병·의원을 돕기 위해 발 벗고 나선다.

대구시가 지원하고 한국한의약진흥원에서 추진하는 이번 ‘한의약산업 혁신성장 지원 사업’ 공모는 한의약 신제품이나 기술에 대한 아이디어는 있으나 연구 개발 역량 부족으로 애로를 겪는 기업과 병원에 한국한의약진흥원에서 축적해 온 한의약에 대한 연구성과와 연구시설, 우수한 연구인력을 활용한 기술지원을 통해 우수 한의약 신제품 개발을 촉진함으로써 한의약 분야 신성장 동력을 발굴하려는 취지에서 마련했다.

지원 분야는 한약제제, 한의의료기기, 한의신기술 관련 제품의 산업화 기술지원 부문과 한의약 분야 우수 아이템 보유 연구자에 대한 창업 인프라 제공, 초기 제품의 시장성 및 테스트 실증사업과 신기술 교육 지원 부문, 한의약 임상경험 등을 활용한 호흡기 감염병 대응, 만성질환 예방케어와 관련된 한약제제, 한의의료기기, 한의신기술을 개발하는 기업 및 병원의 연구 개발 성과 산업화를 위한 기술지원 부문등 3개 단위 사업이다.

공모 신청은 4월 19일부터 5월 7일 오후 6시까지 이메일 제출로 가능하며 공모 관련 사업설명회는 4월 27일 오후 2시~오후 4시 온라인 회의로 개최될 예정이다.

공모 신청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한의약진흥원 홈페이지 공지사항 ‘2021년 한의약진흥원 한의약산업 혁신성장지원사업 공모’를 참조하거나 분야별로 한국한의약진흥원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지원기업 선정은 기술지원 가능성, 제품의 사업화 가능성, 유망성, 신청기관의 적절성 등에 대한 종합적 평가를 통해 이루어지고 선정된 기업은 기술지원 규모와 선정평가 결과 등에 따라 기업당 최대 1억원까지 지원받게 된다.

특히 대구광역시에 기업의 본사, 부설연구소 또는 공장이 소재하고 있는 지역기업 및 병원에는 가점이 부여된다.

이승대 대구시 혁신성장국장은 “어려운 상황에 직면하고 있는 한의약 기업들이 이번 사업을 통해 우수한 한의약 제품을 개발하고 이를 기반으로 한의약 기업이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지역기업과 한방 병·의원들의 많은 관심과 공모 신청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제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