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더 예쁘게”찾아가는 이·미용실

고운동,‘쁘띠 헤어 드림U’진행 주민 대상 무료 이·미용 지원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세종특별자치시청



[PEDIEN] 세종특별자치시 고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21일 고운동 남측 복합커뮤니티센터에서 ‘찾아가는 이·미용실 쁘띠 헤어 드림U’를 진행했다.

이 사업은 이·미용 자격증을 소지하고 미용실 운영 경력이 있는 인덕용씨와 이경자씨의 재능기부로 매월 셋째 주 금요일 진행하는 고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 특화사업이다.

고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해부터 이어진 코로나19 장기화로 외부활동이 제한되면서 이·미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들을 위해 이 사업을 기획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마스크 착용, 1m이상 거리두기, 손소독, 발열체크 등 코로나 예방수칙을 준수해 진행됐다.

또 주민들을 대상으로 관내 복지사각지대 발굴의 동참을 독려하는 ‘고운 반딧불이 캠페인’도 함께 진행했다.

고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코로나19가 안정화 되면 거동이 불편한 노인, 장애인 등을 직접 찾아가 이미용 서비스와 함께 안부와 생활실태를 확인하면서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안정순 위원장은 “코로나로 외출이 어려우신 분들이 이 사업을 통해 머리모양도 정돈하시고 고운 정을 나누어 가시면 좋겠다”며 “더불어 살기 좋은 고운동을 만들기 위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에 더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말했다.

김민예 고운동장은 “재능기부를 해주시는 인덕용, 이경자 선생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코로나19가 종식되면 고령·장애로 이동이 어려우신 분들이 이·미용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점차 확대해 가겠다”고 말했다.

제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