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설공단, 환경의 날 맞이 올바른 분리배출 캠페인 실시

국립세종수목원과 함께 시민 대상 캠페인 전개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세종시설공단, 환경의 날 맞이 올바른 분리배출 캠페인 실시



[PEDIEN] 세종특별자치시시설관리공단은 환경의 날을 맞아 지난 2일 국립세종수목원에서 수목원을 방문한 시민을 대상으로 ‘올바른 분리배출 ’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국립세종수목원 사계절전시온실 및 외부 정원 등 수목원을 방문한 시민들의 자원순환·자원재활용 환경의식 고취를 위해 공단과 국립세종수목원이 협력해 추진됐다.

세종시설공단 임직원 및 세종국립수목원 임직원 30여명이 참여해, 시민 대상 올바른 분리배출 안내문 배포 방문자센터지구 식당 및 카페 內 올바른 분리배출 안내문 상시 게시 분리배출 문화 확산 어깨띠 홍보 분리배출 현수막 게시 외부 전시원 및 주차장 환경정화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했다.

계용준 이사장은 “이번 캠페인이 국립세종수목원을 찾는 많은 시민분들의 환경의식 고취에 도움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전하면서 “앞으로도 국립세종수목원과 함께 깨끗한 세종시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공단은 시민 환경의식 개선에 앞장서기 위해 지난해부터 재활용품 분리배출 취약지역 시민을 대상으로 거리 홍보 캠페인을 실시하고 지역 대학과 함께 실내 벽화 그리기 환경캠페인 활동을 진행하는 등 올바른 분리배출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제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