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인재를 향한 부산의 숨은 인재 발굴에 나선다

3.20.~5.15. 모집공고 5.2.~5.15. 신청접수 … 역량 갖춘 분야별 청년 3명 선발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부산광역시청



[PEDIEN] 부산시는 ‘월드클래스 육성 10년 프로젝트’에 참여할 청년을 본격 모집한다고 밝혔다.

‘월드클래스 육성 프로젝트’는 성장 역량을 갖춘 청년 인재를 발굴해 글로벌 리더로 도약하고 세계적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육성·지원해주는 사업으로 선정된 청년에게는 3년간 역량개발비 최대 1억원과 전문가 멘토링, 국제행사 및 세계경진대회 참가 지원 등 전방위적 역량 개발을 지원한다.

2021년도에 시작해 지난해까지 사진작가, 환경복원가, 패션디자이너, 작곡가 등 총 6명의 최종 선정자를 지원하고 있으며 선정된 청년들은 국내·외 컬렉션 및 작품 전시 등 각각의 위치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참가 대상은 만 18세 이상 만 39세 이하 청년으로 신청 자격은 공고일 기준 본인이 부산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하는 자 부산 태생이면서 부산에 12년 이상 거주 이력이 있는 자 공고일 기준 부산지역에 주사업장을 두고 있는 자로 이 중 최소 1가지 이상을 충족해야 한다.

선발 분야는 전문가 분야 문화·예술 분야 이슈리더 분야로 해당 분야에서 국제 및 전국 단위의 대회 수상실적이나 그 외 대외적인 활동 실적이 있는 경우 신청이 가능하다.

올해 최종 선발인원은 총 3명이며 참여자는 서류심사와 대면심사를 거쳐 부산시민으로 구성된 시민평가단이 참여하는 공개평가를 거치게 된다.

오늘부터 공고를 시작해 접수는 5월 2일부터 5월 15일까지 진행된다.

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부산청년플랫폼의 공고문을 참조하면 된다.

이윤재 부산시 청년산학국장은 “많은 청년이 무한한 가능성과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며 “열정과 실력을 갖춘 청년들과 함께 성장하는 글로벌 인재 도시 부산으로 거듭나기 위해 인재 양성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제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