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폐의약품 집중 수거의 날 캠페인 진행

3주간 새나루마을 10단지 입주민 대상 가정 내 폐의약품 배출 독려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세종특별자치시청



[PEDIEN] 세종시보건소가 지난 3일부터 21일까지 3주간 새나루마을 10단지 입주민을 대상으로 ‘제2회 폐의약품 집중 수거의 날 캠페인’을 진행중이라고 7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가정내 사용하지 않는 의약품이나 유효기간이 경과한 의약품 등을 캠페인 기간 중 설치된 전용 수거함에 배출하는 방식으로 진행 중이다.

또한 폐의약품 수거의 중요성 수거함 설치장소 제형별 배출 방법 등 올바른 폐의약품 배출에 대한 안내도 함께 진행한다.

관리사무소는 안내문, 현수막 게시 등을 통해 입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고 있으며 캠페인 종료 후 모아진 폐의약품은 전량 소각 처리된다.

무분별한 폐의약품 배출은 하천, 토양 등으로 유입되어 환경오염 및 생태계 교란의 원인이 될 수 있어 반드시 지정된 수거함에 배출해야 한다.

현재 세종시 내 폐의약품 수거함은 보건소,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약국 등에 설치돼 있다.

올해는 ‘폐의약품 회수 우편서비스 시범사업’에 따라 액체류를 제외한 의약품은 회수용 봉투 또는 일반 봉투에 넣어 가까운 우체통에 배출할 수도 있다.

세종시보건소는 향후에도 관내 학교, 기관 등을 대상으로 ‘폐의약품 집중 수거의 날 캠페인’을 시행해 시민들이 올바른 폐의약품 배출방식을 익히고 실천할 수 있도록 독려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제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