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뷰티를 만나다, 2023 제10회 대구국제뷰티엑스포

뷰티산업의 모든 것이 한자리에, 경품 이벤트와 뷰티 체험도 팡팡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K-뷰티를 만나다, 2023 제10회 대구국제뷰티엑스포



[PEDIEN] 대구광역시는 지역 뷰티박람회의 선구적 모델이자, 영남권 최대 규모의 뷰티전시회인 ‘2023 대구국제뷰티엑스포’를 오는 5월 19일부터 21일까지 엑스코 동관 전시장에서 개최한다.

올해 10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박람회는, 화장품, 네일 헤어 등의 뷰티제품 전시관과 중소 뷰티기업들에게 비즈니스 마케팅 기회를 제공하는 수출·구매상담회 개최, 뷰티인재 양성을 위한 미용기능경기대회, 참관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정보를 제공하는 뷰티체험관, 세미나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지난 3년간 코로나-19로 해외바이어와의 대면상담 기회가 없었던 k-뷰티 기업들을 위해 오프라인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강화한 것이 올해 박람회의 특징이며 이번 행사에는 국내기업 130개사 220개 부스가 참여하고 19개국 27개사 해외 바이어들이 대구를 방문해, 기업과 1:1 상담 매칭을 통해 1천만 달러 이상의 수출 계약액을 목표로 한 오프라인 수출상담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중국, 말레이시아 등 기존의 수출상담회에 참여해 온 국가는 물론 덴마크, 북미, 인도 등의 새로운 해외시장의 판로를 확대하고 현대백화점, 이마트, 쿠팡, 롯데홈쇼핑, 11번가 등 22개사의 국내 대형유통업체 바이어들로 구성된 구매상담회도 함께 진행된다.

또한 대구테크노파크와 대구한의대학교의 지원을 받은 대구경북공동관의 조성과 더불어 전국 최초로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와 공동 마케팅을 펼친다.

5월에는 충청북도에서 대구국제뷰티엑스포에 참여하고 10월에는 대구광역시에서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에 참가해 국내 뷰티 기업 간 상생·협력을 도모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B2B뿐만 아니라 B2C도 동시에 진행될 예정이며 화장품 성분뿐만 아니라 제품 이용 후의 환경까지 생각하는 ‘컨셔스 뷰티’, 비건뷰티·뷰티테크 등 뷰티트렌드 특별관을 조성해 ‘가치있는 아름다움’이라는 윤리적 소비와 현대인들의 라이프스타일이 반영된 다양한 뷰티 제품들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이와 함께, 개인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색상을 찾아 주고 메이크업 전문가로부터 직접 시연을 받는 뷰티체인지관, 향수만들기, 네일아트, 피부 및 두피진단 체험을 할 수 있는 뷰티칼리지관도 박람회에서 놓치지 말아야 할 체험 코너 중 하나이다.

대구국제뷰티엑스포가 개최되는 엑스코 동관 1층 로비에서 현장 사진을 찍은 후 대구국제뷰티엑스포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할 시에는 매일 선착순 50명에게 각종 뷰티제품이 담긴 시크릿 뷰티백을 주는 경품 이벤트, 뷰티산업 활성화를 주제로 한 세미나 개최, 헤어트렌드쇼 등 참관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그 밖에 첫째 날인 19일에 제36회 대구시장배 미용경기대회를 시작으로 20일 국제뷰티콘테스트, 21일은 제13회 대구시장배 피부미용대회, 제1회 네일경기대회가 개최되며 총 1000여명의 전국 미용업계 종사자 및 뷰티 관련 고등·대학생들이 선수로 참가해 자신들의 기량을 맘껏 펼칠 예정이다.

김종한 대구광역시 행정부시장은 “대구는 뷰티서비스업을 중심으로 화장품, 주얼리 등 뷰티 연관산업이 잘 발달돼 있다”며 “이번 뷰티엑스포를 통해 지난 3년간 코로나-19로 침체됐던 지역 뷰티기업들이 판로 개척에 탄력을 받아 K-뷰티의 한축으로 성장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제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