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지역사회 연계 교육사업 3개 대학 성과 공유회 개최

대학과 지역사회 협력으로 지역 문제를 해결하는 실천적 인재 인재양성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대학-지역사회 연계 교육사업 3개 대학 성과 공유회 개최



[PEDIEN] 세종특별자치시 사회서비스원 소속 청년센터는 29일 세종시청 여민실에서 대학-지역사회 연계 교육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교육사업은 청년센터와 세종시 관내 3개 대학이 협업해, 지역사회의 문제를 청년들이 직접 해결할 수 있도록 기회를 마련하는 사업이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최민호 세종시장의 환영사와, 이순열 세종시의회 의장, 김명희 세종시사회서비스원 원장의 축사로 시작됐다.

이어 1학기 동안 지역문제 해결을 고민하고 우수한 성과를 낸 학생들의 사례발표와 시상식이 이루어졌다.

최우수상은 지역기반 스타트업 기업과 협업을 통해 브랜드를 홍보한 고려대학교 로브콜 팀, 세종시 영유아키트 제작에 대해 다룬 홍익대학교 홍익하다팀, 세종시 청년 정주를 위한 축제·공연 콘텐츠를 제작한 한국영상대학고 미디어콘텐츠계열 학부가 수상했다.

김명희 세종시사회서비스원장은 먼저 “한 학기 동안 세종시에 대한 애정을 담아 지역사회 문제의 해결방안을 모색해온 학생들에게 감사하다”며 “이번 기회가 지역에 대한 관심과 사랑, 나눔과 공동체의식을 함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홍영훈 세종시 청년센터장은 “세종시 지역의 문제해결을 위해 대학생의 다양한 아이디어가 있었다”며 향후 “대학생과 지역의 기관이 함께 해 세종의 지역문제를 함께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대학-지역사회 연계 교육사업 성과물은 6월 29일부터 7월 7일까지 세종시청 1층 로비에 전시되며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제주도